개막전부터 이변, GS칼텍스 이영택 감독 “실바는 실바, 육서영 서브 공략 통했다”…‘무릎 부상’ 이주아 시즌 아웃 비보 알려[현장인터뷰] > 스포츠 소식

본문 바로가기

title
스포츠 소식

path

  • Home
  • 스포츠 소식
  • 스포츠 소식
  • subtitle
    스포츠 소식

    sidemenu
    y

    registed
    y

    cate1
    016

    cate2
    001

    개막전부터 이변, GS칼텍스 이영택 감독 “실바는 실바, 육서영 서브 공략 통했다”…‘무릎 부상’ 이주아 시즌 아웃 비보 알려…

    profile_image
    선심
    4시간 53분전 0 0 0 0

    본문

    news-p.v1.20251019.f9482dce205d455cb04b4a9fab6ecbdf_P1.jpg

    [스포츠서울 | 장충=정다워 기자] 개막전서 이변을 연출한 GS칼텍스의 이영택 감독이 승리에 미소 지었지만, 이주아의 부상에 아쉬움을 삼켰다.

    이 감독이 이끄는 GS칼텍스는 19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진에어 2025~2026 V리그 여자부 1라운드 첫 경기에서 IBK기업은행에 세트스코어 3-1(25-20 25-21 23-25 25-21) 승리했다.

    다크호스로 분류된 GS칼텍스는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 기업은행에 승리하며 새 시즌 도약을 예고했다.

    경기 후 이 감독은 “서브 공략이 잘 됐다. 초반부터 잘 들어가면서 킨켈라, 육서영을 밖으로 내보냈다. 경기를 하기에 수월했다. 선수들이 블로킹, 수비 위치 등 약속한 대로 잘 수행했다. 좋은 경기를 했다. 실바가 몸 상태가 좋지 않아서 걱정했는데 역시 실바였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GS칼텍스는 서브를 육서영에게 집중시켰다. 이 감독은 “방향을 육서영 쪽으로 잡고 나왔다. 그 부분이 잘 통했다. 블로킹도 수월했고 여러모로 잘 흘러갔다”라고 말했다.

    아시아쿼터 레이나의 공수 활약도 돋보였다. 이 감독은 “중간에 흔들리기도 했지만 잘해줬다. 첫 경기라 긴장하는 모습도 있었다. 다음 경기에서는 더 나아질 것 같다. 충분히 더 잘할 수 있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GS칼텍스는 1~2세트 승리 후 3세트 후반까지 앞서 승기를 잡았다. 그러나 역전패를 당하면서 위기에 놓였다. 이 감독은 “어린 선수가 많아 흔들리는 것 같다. 지난시즌에 너무 많이 졌다. 우승 후보 기업은행을 거의 이긴 후 결정을 낼 수 있는 상황에서 조급해졌다. 경험이 쌓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감독은 “일주일 전에 이주아가 부상을 입었다. 무릎 수술을 하게 됐다. 이번시즌은 어려울 것 같다. 훈련, 연습경기 과정에서 다쳤다. 왼쪽 십자인대 부상을 당했다. 병원 여러 곳에서 확인했다. 수술을 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얘기를 들었다”라는 소식을 알렸다.

    news-p.v1.20251019.66ee5ec01aa849318ac470a2ff20b7e8_P1.jpg

    반면 리시브가 흔들리며 경기 운영에 애를 먹은 기업은행의 김호철 감독은 “모든 게 잘 안됐다”라며 “리시브, 블로킹, 수비 등이 전혀 안 맞았다. 초반에 리시브가 너무 많이 흔들려 세터까지 힘들었다. 육서영이 견디지 못하면서 전체적으로 힘들었다. 잘 된 게 없다. 준비한 경기가 안 나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감독은 “이제 시작이다. 해봐야 한다.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봐야 한다. 가장 큰 문제는 훈련하면서 오늘 같은 경기력을 못 봤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더 힘들어한 것 같다. 컨디션 문제가 있는지 부담감이 있는지 모르겠다. 어깨에 힘이 들어갔다. 생각만으로 이기려고 한 것 같다. 범실이 너무 많았다”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공격력에서 기대를 모았던 아시아쿼터 킨켈라가 2득점에 그친 점도 아쉽다. 김 감독은 “킨켈라 혼자만의 문제는 아니다. 토스도 문제가 있었다. 일단 초반에 잘 얻어맞은 것 같다”라며 문제점을 찾아 빠르게 수정하겠다고 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 소식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