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컵보다 K리그1에 비중을…수원FC-광주 모두 베스트11 뺐다[SS현장] > 스포츠 소식

본문 바로가기

title
스포츠 소식

path

  • Home
  • 스포츠 소식
  • 스포츠 소식
  • subtitle
    스포츠 소식

    sidemenu
    y

    registed
    y

    cate1
    016

    cate2
    001

    코리아컵보다 K리그1에 비중을…수원FC-광주 모두 베스트11 뺐다[SS현장]

    profile_image
    선심
    5시간 44분전 2 0 0 0

    본문

    news-p.v1.20250514.29780843a385493790e86a0a1c92a046_P1.jpg

    [스포츠서울 | 수원=정다워 기자] 수원FC와 광주FC 모두 힘을 빼고 경기에 임한다.

    수원과 광주는 14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2025 하나은행 코리아컵 16강전을 치른다.

    8강으로 가는 길목이지만 두 팀 모두 힘을 뺐다. 코리아컵보다 주말 있을 K리그1 경기에 힘을 준 모양새다.

    수원은 외국인 선수 중 오프키르를 유일하게 선발 라인업에 올렸다. 나머지 선수들에게는 휴식을 줬다. 그 밖의 이지솔, 이현용, 이재원, 안준수 등 주전급 선수들은 경기에 나서지 않는다. 광주도 마찬가지다. 아사니, 헤이스, 오후성, 변준수 등이 명단에서 빠졌다.

    경기를 앞두고 취재진을 만난 수원의 김은중 감독은 “최대한 낼 수 있는 멤버다. 반대로 기회를 못 받았던 선수들이 오늘 경기를 통해 가치를 증명하면 지도자 입장에서는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될 수 있다. 오늘 선수들이 동기부여가 있을 것”이라며 선전을 기대했다.

    이어 김 감독은 “스쿼드가 약한 팀은 코리아컵이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다. 그래도 대회를 해야 한다. 모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멤버가 바뀌었지만 대회를 포기할 생각은 없다. 결과가 잘 나오면 주말 경기도 잘 치를 수 있다고 본다. 선수들도 잘 안다”라며 승리를 위해 뛰겠다고 했다.

    K리그1에서 뛰지 못하는 장윤호에 관해 김 감독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함께 딴 추억도 있다. 잠재력도 잘 안다. 팀에 적응하는 과정인데 기회를 많이 못 줬다. 이번 경기를 통해 어필할 수 있다. 윤호가 올라와야 로테이션도 할 수 있다.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news-p.v1.20250514.50244bffee4c4cb289ca48d37611d7c8_P1.jpg

    광주의 이정효 감독도 “11명은 광주에 뒀다. 뒤에서 준비하는 선수들이 있다. 우리가 하려는 축구는 할 수 있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이 감독은 “광주만 생각하면 K리그1이 중요하다. 광주는 그럴 수밖에 없다. 다시 2부 리그로 내려가서는 안 되기 때문에 K리그1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감독은 “개인적으로 진시우가 잘하면 좋겠다. 전북 현대에서 임대를 와서 피드백을 받고 있는데 본인을 위해서라도 광주에 있는 동안 성장하면 좋겠다. 오늘 경기를 통해 한 발짝 성장하길 바란다”라면서 “홍용준은 개인 돈으로 와서 코사무이에 와 테스트를 본 선수다. 가능성이 있어 보여 계약했다. 많은 재능을 갖고 있다”라고 두 선수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 감독은 “수원종합운동장은 원정팀 락커룸이 많이 빈약하다. 힘드시겠지만 원정팀도 배려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는 말을 남겼다.

    수원 관계자는 “우리는 감독실이 따로 없다. 샤워실도 넉넉하지 않다. 전체적으로 관리가 미흡하다. 그런 내용을 말씀하신 것 같다. 전에도 지적을 받은 적이 있어 보완을 하려고 했는데 예산 때문에 잘 이뤄지지 않았다”라며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김 감독도 “원정팀 락커룸이 모든 경기장에 잘 갖춰져야 한다. 우리 경기장도 미흡하다는 것을 안다. K리그 발전을 위해 신경 써야 한다. 우리 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빨리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는 생각을 밝혔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 소식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