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랫클리프 "텐하흐 재계약은 실수, 아모림은 굉장히 잘하는 중" > 스포츠 소식

본문 바로가기

title
스포츠 소식

path

  • Home
  • 스포츠 소식
  • 스포츠 소식
  • subtitle
    스포츠 소식

    sidemenu
    y

    registed
    y

    cate1
    016

    cate2
    001

    [스카이] 랫클리프 "텐하흐 재계약은 실수, 아모림은 굉장히 잘하는 중"

    profile_image
    선심
    2025-03-11 18:35 21 0 0 0

    본문

    image.png [스카이] 랫클리프
    (아래 BBC 인터뷰와 중복 아닌 내용 위주로 번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동 구단주 짐 랫클리프 경은 스카이스포츠 게리 네빌과의 인터뷰를 통해 에릭 텐 하흐 감독 유임과 관련해 잘못된 결정을 내렸다고 인정했다.


    "우리에게 지난 여름은 현실적으로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에는 너무 이른 시기였다. 구단 운영진이 구성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었고, 감독에 대한 결정은 매우 중대하고 어려웠다."


    "우리가 맨유에 막 입성했을 때, 텐 하흐의 퍼포먼스와 구단의 기존 운영 체계를 분리해서 판단하기가 어려웠다."


    "현재 아모림에게 갖춰진 체계는 텐 하흐 때와는 매우 다르다. 제이슨 윌콕스(테크니컬 디렉터), 오마르 베라다(CEO)가 아모림과 매일 대화하고 있으며 나도 경기를 직관할 때마다 아모림과 대화한다."


    "하지만 초반에 텐 하흐의 업무 환경을 파악하기는 쉽지 않았다. 성적 부진이 텐 하흐의 책임인지 구단 조직의 문제인지를 판단해야 했고, 우리는 짧은 시간 안에 그 질문에 확답을 내리지 못했다. 그래서 텐 하흐를 일단 더 믿어보기로 했다."


    "그건 잘못된 판단이었고 우리의 실수였다. 그렇게 보면 후회가 되는 결정이다. 그런 결론이 내려지는 데에 영향을 준 요인들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잘못된 선택이었고 실수를 인정한다."


    "우리는 지난 여름 감독에 대한 의문이 있었고, 그래서 이적 시장과 관련된 결정에 감독의 의견을 들을지 안 들을지도 고민했다. 우리는 듣기로 결정했다."


    "텐 하흐가 의사결정에 참여했으니 어느 정도 영향을 줬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애초에 선수를 영입할 때 한 사람만 결정을 내리는 경우는 일반적이지 않다. 여러 사람이 의견을 모아서 결정을 내리는 것이다. 그래서 텐 하흐도 의견을 냈다. 그래서 네덜란드 선수들이 1~2명 포함된 것이다."


    "우리가 지난 여름에 영입한 일부 선수들은 이제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PL은 쉽지 않은 리그고 많은 부담감이 따른다. 지난 아스날 전에서 지르크지를 봐라. 상당히 거칠게 다뤄지지 않았나? 이탈리아 리그에서 왔으니 그런 것에 익숙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선수들이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좀 필요하다."


    "아모림은 굉장한 일을 해내고 있다. 그는 시즌 중반에 왔고, 선수단과 훈련할 시간도 없었으며, 본인이 만든 선수단도 아니고 본인 축구에 맞게 설계된 선수단도 아니다. 그는 영어가 모국어도 아니고, PL 경험도 없다. 이런 상황들을 모두 고려하면 굉장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현재 가용할 수 있는 선수단의 상태를 고려하면 잘하고 있다. 현재 부상이거나 임대로 떠난 선수들을 제외하고 아모림에게 주어진 선수단 연봉을 생각해봐라. 맨시티나 리버풀 선수단 연봉과 비교하면 적은 금액이다."


    "안토니, 산초, 래시포드는 임대로 나가있고 마운트, 루크 쇼는 지난 2년 동안 거의 출전하지 못했다. 그러니까 아모림에게 주어진 선수단 연봉을 다시 계산하면 리그 중위권 수준이다. 그렇게 계산하면 우리는 맨시티가 아니라 노팅엄, 에버튼과 비슷한 수준이다."


    "현재 가용할 수 있는 선수단 연봉으로 계산하면 130m 정도일 것이다. 하지만 리버풀은 200m, 맨시티는 300m 정도다. 이게 현재 아모림이 운영하고 있는 스쿼드의 현실이다."


    "아스날 전에서 아모림은 스쿼드의 절반밖에 활용할 수 없었다. 벤치 명단 중에 사람들이 알아볼 수 있는 이름이 얼마나 있었나? 아마 거의 없었을 것이다. 교체로 들어온 18살의 헤이븐은 불과 3주 전에 영입한 선수다. 벤치에 있었던 치도 오비도 16살이고 1경기밖에 뛰지 않았다."


    "아모림은 맨유 선수단 연봉 TOP 8 중에 4명을 기용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을 리버풀이나 맨시티에 대입해봐라. 에이스 절반이 날아가는 것이다. 이런 상황을 고려하면 난 팀의 발전이 보이고 있다고 생각한다." 


    https://www.skysports.com/football/news/11095/13325892/man-utd-sir-jim-ratcliffe-tells-gary-neville-sticking-with-erik-ten-hag-in-the-summer-was-a-mistake

    https://www.skysports.com/football/news/11095/13325980/manchester-united-sir-jim-ratcliffe-speaks-on-mistakes-made-overpaid-players-erik-ten-hag-ruben-amorim-transfer-policy-and-plans-for-success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