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 MLB 볼티오리 vs 뉴욕양키

본문
볼티모어 오리올스는 스가노 토모유키(10승 8패 4.39)가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14일 토론토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스가노는 정말 오래간만에 원정 호투를 과시한 바 있다. 반면 최근 투구는 2경기 연속 4실점으로 좋지 않다는 점이 불안 요소고 피홈런이 너무 많다. 전날 경기에서 워렌과 힐 상대로 마운트캐슬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볼티모어의 타선은 승리하긴 했지만 타격감 자체는 좋다고 할수 없는 편. 특히 득점권의 문제는 변하지 않고 있다. 3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디트릭 엔스의 기복이 참으로 크다.
뉴욕 양키스는 카를로소 로돈(16승 9패 3.11)이 시즌 17승에 도전한다. 16일 미네소타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한 로돈은 최근 3경기 연속 6이닝 2실점의 투구가 이어지는 중. 특히 원정에서 제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로저스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로저스 상대로 터진 재즈 치솜 주니어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양키스의 타선은 그야말로 홈런이 본체라고 해도 좋을 정도다. 저지를 수호해줄 타자가 더 필요할듯. 2.2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시즌 종료 후 팀 힐을 보기 힘들어 보인다.
로돈의 최근 투구는 안정감 그 자체. 특히 원정에서 살아났다는 점이 포인트인데 볼티모어의 타선은 좌완 상대로 부진하다는건 그야말로 상성의 문제. 결국 스가노가 잘 막아줘야 하는데 스가노의 최근 홈 경기 투구는 아쉬움이 있고 무엇보다 피홈런율이 높다는게 승부를 가를 것이다. 장타에서 앞선 뉴욕 양키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3 뉴욕 양키스 승리
승1패 : 뉴욕 양키스 승리
핸디 : 뉴욕 양키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댓글목록0